Label

  • Label protocol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protocol Label
  • KakaoMap에서 사용자 Poi, LodPoi, WaveText등 Label종류를 사용하고 관리하기 위한 클래스

    각 Object의 레이어 관리, 스타일추가와 Poi의 Animator 추가등이 가능하다.

    KakaoMap에 종속적이므로 KakaoMap이 삭제된 뒤에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public class LabelManager : NSObject
  • Label 종류(Poi, WaveText)를 관리하는 단위인 LabelLayer 클래스.

    Poi, WaveText를 추가/삭제 등 관리할 수 있으며, 일종의 그룹처럼 관리가 가능하다.

    사용자가 직접 객체를 생성할 수 없으며, LabelManager를 통해 객체를 간접적으로 생성할 수 있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LabelLayer : NSObject, Layer
  • LabelLayer 생성 옵션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LabelLayerOptions : NSObject
  • 대량의 Poi( ex. 즐겨찾기 )를 관리하는 단위인 LodLabelLayer 클래스

    대량의 Poi를 추가할땐 LabelLayer가 아닌 LodLabelLayer를 이용하여 경쟁처리를 하면 빠르게 Poi를 보여줄 수 있다.

    LodLabelLayer에 추가된 LodPoi는 일반 Poi객체와는 다르게 이동/회전에 대한 인터페이스가 존재하지 않는다.

    사용자가 직접 객체를 생성할 수 없으며, LabelManager를 통해 객체를 간접적으로 생성할 수 있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LodLabelLayer : NSObject, Layer
  • LodLabelLayer 생성 옵션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LodLabelLayerOptions : NSObject
  • Poi 생성 옵션 클래스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public class PoiOptions : NSObject
  • PoiStyle을 지정하는 클래스.

    1개 이상의 PerLevelPoiStyle로 구성된다.

    LabelManager를 통해 Style을 등록한다. 등록된 style의 ID를 Poi에 지정해주면, Poi가 해당 스타일로 생성된다.

    혹은 등록된 styleID로 Poi의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public class PoiStyle : NSObject
  • 특정레벨에 적용될 라벨스타일을 지정하는 클래스.

    PoiStyle을 하나 이상의 PerLevelPoiStyle로 구성할 수 있다.

    PerLevelPoiStyle에 지정된 레벨에서부터 하위의 PerLevelStyle이 지정된 레벨이 되기전까지 적용된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public class PerLevelPoiStyle : NSObject
  • PoiIconStyle Class.

    Poi의 Icon Style을 정의한다.

    Poi의 심 볼이미지, AnchorPoint등을 정의한다.

    Poi가 나타나거나 사라질 때, Icon의 애니메이션 효과인 transition type을 정의할 수 있다.

    또한 Icon에 종속되는 Badge를 Style로 정의할 수 있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PoiIconStyle : NSObject
  • PoiTextStyle class.

    Poi에 Text를 넣을 경우, 이 Text의 Style을 정의하는 클래스.

    한개 이상의 PoiTextLineStyle로 구성된다. 하나의 Poi에 여러라인의 텍스트를 넣고 각 텍스트 라인마다 스타일을 다르게 주고자 하는 경우 두개 이상의 PoiTextLineStyle을 생성하여 PoiTextStyle을 구성할 수 있다.

    Poi가 나타나거나 사라질 때, transition Type을 지정할 수 있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PoiTextStyle : NSObject
  • PoiTextLineStyle 클래스

    PoiText 하나마다 PoiTextLineStyle을 지정할 수 있다.

    예를 들어, Poi에 PoiText를 2개 이상 넣고자 하는 경우, 각 PoiText마다 PoiTextStyle에 생성한 PoiTextLineStyle의 인덱스를 지정하여 특정 텍스트 스타일로 표시할 수 있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public class PoiTextLineStyle : NSObject
  • PoiBadge 클래스 Poi에 Poi icon 심볼이미지외에 추가 이미지를 표시하고자 할 경우 사용할 수 있다. Poi에 개별로 지정하거나 PoiIconStyle에 지정할 수 있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PoiBadge : NSObject
  • Poi에 표시할 PoiText Class

    Poi에 표시될 하나의 라인을 정의한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PoiText : NSObject
  • Poi에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Drop Animation 효과를 주는 클래스.

    Animator를 생성해서 Animator에 효과를 주고자 하는 poi를 넣고, animator를 동작시키는 방식이다.

    Animator는 사용자가 직접 생성할 수 없으며, LabelManager를 통해서만 생성한 객체를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public class PoiAnimator : NSObject, Animator
  • Poi 의 애니메이션 효과 지정 인터페이스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protocol PoiAnimationEffect
  • Poi

    지도상에 Poi를 그리기 위한 클래스

    Poi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KakaoMap에 LabelLayer를 추가한 뒤, 해당 Layer에 Poi를 추가할 수 있다.

    show, hide, style 변경이 가능하며, Poi마다 개별 badge를 추가할 수 있다.

    이동, 또는 회전을 하는 애니메이션이 가능하다. 이동 애니메이션중에 다른 애니메이션 동작을 할 경우 기존 이동 애니메이션이 멈춘다. 회전 애니메이션 중에 다른 회전 애니메이션을 할 경우 기존 애니메이션이 멈춘다.

    Poi는 사용자가 직접 생성할 수 없으며, PoiOptions class를 이용하여 Layer에 추가하면 해당 Object를 얻을 수 있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Poi : NSObject, Label
  • 지도상에 대량의 Poi를 그리기 위한 클래스

    Lod 처리를 통해 성능저하를 줄이면서 대량의 Poi를 표시하고자 할 때 사용한다.

    LodPoi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KakaoMap에 LodLabelLayer를 추가한 뒤, 해당 Layer에 LodPoi를 추가할 수 있다.

    show, hide, style 변경이 가능하며, Poi마다 개별 badge를 추가할 수 있다.

    레벨별로 충돌검사를 하는 LOD 처리가 들어가므로, 이동 및 회전에 대한 interface는 존재하지 않는다.

    LodPoi는 사용자가 직접 생성할 수 없으며, PoiOptions class를 이용하여 LodLabelLayer에 추가하면 해당 Object를 얻을 수 있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LodPoi : NSObject, Label
  • WaveText 생성 옵션 클래스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WaveTextOptions : NSObject
  • WaveTextStyle을 지정하는 클래스.

    WaveText를 레벨별로 다른 스타일로 표출하고 싶은 경우, PerLevelWaveTextStyle에 스타일 표출 레벨을 지정한 후 일종의 styleSet인 WaveTextStyle을 생성하여 사용한다.

    LabelManager를 통해 Style을 등록한다. 등록된 style의 ID를 WaveText에 지정해주면, WaveText가 해당 스타일로 생성된다.

    혹은 등록된 styleID로 WaveText의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WaveTextStyle : NSObject
  • PerLevelWaveTextStyle을 표시하기 위한 클래스

    하나의 WaveTextStyle을 하나 이상의 PerLevelWaveTextStyle로 구성할 수 있다.

    PerLevelWaveTextStyle에 지정된 레벨에서부터 하위의 PerLevelWaveTextStyle이 지정된 레벨이 되기전까지 적용된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PerLevelWaveTextStyle : NSObject
  • WaveText class

    지도상에 흐르는 글씨를 표현하기 위한 클래스. Poi는 한 점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되고, WaveText는 지도상에 여러개의 점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한다.

    WaveText를 지도상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KakaoMap에 LabelLayer를 추가한 뒤, 해당 Layer에 WaveText를 추가할 수 있다.

    WaveText 객체는 사용자가 직접 생성할 수 없으며, WaveTextOptions Class를 이용하여 Layer에 추가하면 해당 Object를 얻을 수 있다.

    See more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WaveText : NSObject, Labe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