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priteGuiLayer

open class SpriteGuiLayer : NSObject, Layer

SpriteGuiLayer - 화면상에 고정되는 형태의 GUI 들을 담는 Layer

SpriteGuiLayer Controls

  • SpriteGuiLayer의 visible 상태.

    layer의 on/off 상태를 나타내며, layer에 속한 객체의 show/hide는 별도로 동작시켜야한다.

    즉, layer의 visible이 true여도 layer에 속한 객체의 show를 호출해야 보이고, visible이 false라면 layer에 속한 객체는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public var visible: Bool { get set }
  • 추가한 모든 SpriteGui를 지운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func clear()

SpriteGui Controls

  • SpriteGui를 현재 레이어에 추가한다.

    SpriteGui를 레이어에 추가하기 전까지는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다.

    같은 이름으로 중복으로 추가할 수 없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func addSpriteGui(_ gui: SpriteGui)

    Parameters

    gui

    추가할 SpriteGui 객체

  • SpriteGui를 현재 레이어에서 제거한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func removeSpriteGui(_ gui: SpriteGui)

    Parameters

    gui

    제거할 SpriteGui 객체

  • guiName을 Key로 갖는 SpriteGui를 현재 레이어에서 제거한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func removeSpriteGui(guiName: String)

    Parameters

    guiName

    제거할 SpriteGui의 guiName

  • SpriteGuiLayer에 추가되어있는 SpriteGui를 guiName을 Key로 가져온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func getSpriteGui(guiName: String) -> SpriteGui?

    Parameters

    guiName

    가져올 SpriteGui의 guiName

    Return Value

    이름에 해당하는 SpriteGui. 없을경우 nil

  • SpriteGuiLayer에 특정 guiName을 가진 SpriteGui가 존재하는지 체크한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func isSpriteGuiExist(guiName: String) -> Bool

    Parameters

    guiName

    추가되어있는지 확인할 SpriteGui guiName

    Return Value

    존재 여부. 이미 추가되어있는 guiName의 경우 true, 아니면 false를 리턴한다.

  • SpriteGuiLayer에 추가한 모든 SpriteGui를 가져온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func getAllSpriteGuis() -> [SpriteGui]?

    Return Value

    추가된 모든 SpriteGui 객체 배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