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uiAnimatedImage

open class GuiAnimatedImage : GuiComponentBase

gif처럼 여러장의 이미지로 구성된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는 component 클래스

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이미지는 모두 같은 크기, 같은 포맷이어야 한다.

하나의 child component를 가질 수 있다.

  • initializer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init(_ componentId: String)

    Parameters

    componentId

    Component ID

Component Controls

  • 애니메이션 이미지들을 추가한다. 각 이미지들이 animation의 keyframe image가 된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open func addImages(_ images: [UIImage])

    Parameters

    images

    애니메이션 이미지

  • GuiAnimatedImage의 child Component를 가져온다.

    child component가 GuiLayout component로 구성되어 있어도 componentId로 가져올 수 있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verride public func getChild(_ componentId: String) -> GuiComponentBase?

    Parameters

    componentId

    가져올 component의 Id

    Return Value

    componentID에 해당하는 component. 없을경우 nil

  • AnimatedImage 컴포넌트의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킨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func start()
  • AnimatedImage 컴포넌트의 애니메이션을 멈춘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func stop()
  • AnimatedImage 컴포넌트의 애니메이션을 재시작시킨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func resume()
  • AnimatedImage 컴포넌트의 애니메이션을 일시정지한다.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func pause()

Properties

  • 애니메이션의 이미지들을 가져온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open var images: [UIImage] { get }
  • 애니메이션 이미지 사이즈를 지정한다. 지정하지 않을경우 원본 크기를 사용한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open var imageSize: GuiSize { get set }
  • 애니메이션 1회 재생 시간을 지정한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open var duration: UInt { get set }
  • 애니메이션 반복 횟수를 지정한다.

    애니메이션 재생을 시작하면 지정한 회수만큼 반복 재생된다.

    너무 긴 시간동안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면 배터리 사용량이 크게 늘어날 수 있다.

    무한반복 혹은 짧은 반복횟수를 여러번 반복하는것은 권장하지 않는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open var playCount: UInt { get set }
  • GuiAnimatedImage Component에 추가되는 child component

    GuiLayout 컴포넌트를 넣어서 여러개의 Component를 구성할 수도 있다.

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open var child: GuiComponentBase? { get set 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