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ui

  • 사용자 Gui를 사용하고 관리하기 위한 클래스

    SpriteGui, InfoWIndow를 추가 및 제거 등 관리할 수 있다. InfoWindow의 경우, InfoWindow에 적용할 Animator를 추가할 수 있다.

    ViewBase에 종속적이므로 각 ViewBase가 삭제된 뒤에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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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GuiManager : NSObject
  • SpriteGuiLayer - 화면상에 고정되는 형태의 GUI 들을 담는 Laye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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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SpriteGuiLayer : NSObject, Layer
  • InfoWindowLayer - InfoWindow 들을 담는 laye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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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InfoWindowLayer : NSObject, Layer
  • Gui 베이스 클래스

    Gui는 특성상 culling 이 되지 않으므로, 지도상의 특정 위치에 그려져서 화면에 그려지는 영역 밖에 있더라도 실제로 그려진다.

    그러므로 다수의 Gui를 추가하게 되면 엔진 부하를 야기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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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GuiBase : NSObject
  • SpriteGui Class

    기본적으로 main layout을 가지고 있으며, mainLayout에 GuiComponent를 활용하여 원하는 GUI를 구성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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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SpriteGui : GuiBase
  • InfoWindow class

    인포윈도우는 body, tail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. body는 GuiImage로 구성되어 있으며, 이 GuiImage Component에 존재하는 기본 layout에 원하는 child 컴포넌트를 구성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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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open class InfoWindow : GuiBase
  • InfoWindow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기 위한 Animator 클래스.

    Animator를 생성해서 효과를 주고자 하는 InfoWindow를 Animator에 넣어서 animator를 동작시키는 방식이다.

    Animator는 사용자가 직접 생성할 수 없으며, GuiManager를 통해서만 생성이 가능하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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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public class InfoWindowAnimator : NSObject, Animator
  • InfoWindowAnimation을 생성할 때 Animation Effect 종류를 정의하는 프로토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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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Declaration

    Swift

    @objc
    public protocol InfoWindowAnimationEffect